본문 바로가기
공연

부산 광안리 핫플레이스 밀락더마켓에서 즐기는 광안리 데이트 코스 위치 광안대교 뷰 주차

by 달콩 인폼 2024. 7. 24.

📌부산 밀락더마켓

부산 핫플레이스로 떠오른 밀락더마켓에 다녀왔습니다. 이곳은 광안대교 뷰와 함께 현대적인 감성을 느낄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다양한 먹거리와 쇼핑, 문화 행사가 어우러져 지역 주민과 관광객 모두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곳이에요. 이 글에서는 밀락더마켓을 직접 방문한 후기를 통해 유용한 정보를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


그저 단순히 방문한 경험담이 아닌, 실제로 도움이 될 유용한 팁들과 제가 느낀 솔직한 느낌을 전해드리려고 해요. 광안대교와 바다가 어우러지는 아름다운 광안리에서 특별한 추억을 만들고 싶으신가요? 제가 느꼈던 분위기와 함께, 더욱 알찬 밀락더마켓의 방문 팁을 지금 바로 알려드릴께요!


1. 밀락더마켓의 위치와 접근성

광안리에 위치한 밀락더마켓은 접근성이 매우 뛰어난 곳이에요. 광안리해수욕장에서 도보로 약 5분 거리에 있어, 해변을 즐긴 후 방문하기에 최적의 장소입니다. 대중교통으로도 매우 편리하게 올 수 있는데요, 부산 지하철 2호선 민락역에서 하차 후, 210번 버스를 타고 민락 매립지 공영주차장에 하차하면 바로 도착할 수 있어요. 

 

차를 가지고 오는 경우, 주차는 지하 1층과 지상 1층에 마련되어 있으며, 최소 1시간에 4,000원, 추가 15분 당 1,000원의 요금이 부과됩니다. 주차 공간이 넉넉한 편이라 이용에 큰 어려움은 없었어요. 주변에는 민락수변공원과 다양한 편의시설이 있어 방문하기에 전혀 불편함이 없었어요. 특히, 수변공원에서 산책을 하고 마켓을 둘러보는 코스가 정말 괜찮았답니다.

광안리 밀락더마켓광안리 밀락더마켓


2. 밀락더마켓에 처음 도착했을 때의 인상

밀락더마켓에 도착하자마자 들었던 첫인상"현대적이고 세련되었다"는 것이었어요. 입구부터 눈길을 사로잡는 화려한 조명과 깔끔하게 정돈된 외관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넓은 광장이 있어 개방감이 느껴졌고, 곳곳에 설치된 다양한 조형물들이 시선을 끌었습니다. 

 

특히 광안대교 뷰를 감상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마치 해외 어느 도시의 밤을 즐기는 느낌이 들었네요. 처음 도착했을 때의 그 설렘은 잊을 수가 없어요. 한편, 해변과 가까워 바다 내음이 느껴지는데, 이 또한 도심 속에서의 바캉스를 떠올리게 하는 중요한 요소였습니다. 

 

그리고 입구 바로 옆에는 관광 정보를 제공하는 부스가 있어 외지인들도 쉽게 이곳에 적응할 수 있을 거라 생각했어요. 이 모든 요소들이 합쳐져 첫인상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 주었답니다.

광안리 밀락더마켓광안리 밀락더마켓광안리 밀락더마켓


3. 밀락더마켓의 주요 시설과 이용 팁

밀락더마켓은 지하 1층부터 지상 2층까지 다양한 시설이 마련되어 있어요. 먼저 방문할 만한 곳 중 하나는 지하 1층의 푸드코드입니다. 여기에 들어서면 다양한 음식점들이 입점해 있어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해산물, 한식, 양식 등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어 먹거리에 대한 만족도가 매우 높았습니다. 

 

제가 추천하는 메뉴는 '스트릿츄러스'와 '라라 브레드'인데요, 특히 디저트를 좋아하는 분들에게 강력히 추천드리고 싶어요. 다음으로 방문해 볼 만한 곳은 지상 1층과 2층의 의류매장과 팝업 스토어입니다. 최신 트렌드의 의류와 다양한 소품을 구경하며 쇼핑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어요. 

 

포토존도 여럿 마련되어 있어 사진 찍기에 좋았답니다. 주말에는 자주 플리마켓이 열리며, 중앙 광장에서는 버스킹, 라이브 공연 등 문화 행사가 활발하게 진행돼 더욱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답니다.

광안리 밀락더마켓광안리 밀락더마켓


4. 개인적으로 좋았던 순간과 추천 팁

광안대교가 보이는 스타벅스 매장은 제가 가장 만족스러웠던 장소 중 하나였어요. 규모 약 80평 정도 되는 이 매장은 넓고 쾌적한 공간에서 커피와 함께 광안대교의 뷰를 즐길 수 있었어요. 

 

특히, 저녁 시간대에는 광안대교의 불빛이 바다에 반사되어 더욱 아름다운 장면을 볼 수 있어요.! 동틀 녘이나 저녁 시간대를 추천드리는 이유도 이 때문이에요. 제가 방문했을 때 개인적으로 감동받았던 순간은 바로 소규모 라이브 공연이었어요.

 

거기에 춤을 추는 아이들의 모습을 보며 이곳에 사는 사람들의 일상과 문화를 조금이나마 느낄 수 있었어요. 참고로 밤 시간대는 사람이 많아 앉아 쉴 수 있는 자리를 찾기 어려울 수 있으니, 가능하면 여유롭게 오후 시간을 활용해 방문하는 걸 추천합니다. 경치가 잘 보이는 좋은 자리는 항상 빨리 찰 정도로 인기가 많답니다.

광안리 밀락더마켓광안리 밀락더마켓광안리 밀락더마켓


5. 아쉬운 점과 주의사항

밀락더마켓에 대부분 만족했지만 아쉬운 점도 조금 있었어요. 무엇보다 가장 아쉬웠던 점은 주차 요금이 생각보다 비싸다는 점이었어요. 1시간에 4,000원, 추가 15분마다 1,000원은 조금 부담스럽게 느껴질 수 있어요. 또한, 외부 음식을 반입할 수 없다는 점도 처음에는 조금 불편하게 느껴졌어요. 

 

특히나 자리가 많지 않아 피크 시간대에는 줄 서는 시간이 꽤 길어질 수 있으니, 이를 염두에 두고 방문 계획을 세우는 게 좋아요. 사람이 많은 만큼 도난사고나 분실 우려도 있으니 반드시 소지품 관리에 주의해야 합니다. 

 

그리고 일부 음식점이나 팝업 매장은 조기 마감되는 경우도 있으니, 좋아하는 매장을 미리 체크하고 가는 걸 추천드립니다.


6. 밀락더마켓 총평 및 재방문 의사

총평하자면 밀락더마켓은 광안리에서 절대 놓치지 말아야 할 핫플레이스 중 하나예요. 부산의 현대적인 감성과 광안리의 자연 경관이 어우러져 있어, 누구나 한번쯤은 방문해볼 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다양한 먹거리와 쇼핑, 문화 행사로 하루를 알차게 보내기에 더할 나위 없는 곳이라 할 수 있어요.

 

특히 광안대교가 보이는 경치는 정말 예뻐서 친구나 연인과 함께 데이트하기에 최적의 장소라고 생각해요. 주차 요금과 대기 시간 등 약간의 불편함이 있을 수 있지만, 다양한 요소들이 이를 상쇄하고도 남을 만큼 매력적이었습니다.

 

재방문 의사 역시 매우 높으며, 저녁 시간대의 경치를 다시 한번 느끼기 위해 꼭 다시 찾고 싶은 곳이에요. 이곳을 방문하려는 분들께 저의 후기가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광안리 밀락더마켓광안리 밀락더마켓


✅ 결론

밀락더마켓은 광안리의 새로운 명소로서 많은 매력을 지닌 장소입니다. 위치의 편리함과 다양한 먹거리, 쇼핑 거리, 그리고 문화 행사까지 모두 어우러져 있어 누구나 한 번쯤은 방문해볼 만해요. 

 

주차 요금 등의 약간의 불편함이 있지만, 그 불편함마저 잊게 만드는 아름다운 경치와 다채로운 즐길 거리들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광안대교가 펼쳐진 이 곳에서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보세요!